본문 바로가기
Unreal

언리얼 엔진4(UE4) - String 변환 정리

by LemonCandy 2021. 10. 27.

자꾸 잊어먹기도 하고 해서 보는 겸 정리합니다.

잘못된 것, 효율이 더 좋은 것은 알려주시면 반영하겠습니다.

 

[FString, FText, FName]

각각 상호 변환에 대해서는 공식 홈페이지에 잘 나와있으니 참고하자.

https://docs.unrealengine.com/4.27/ko/ProgrammingAndScripting/ProgrammingWithCPP/UnrealArchitecture/StringHandling/


[int32 -> FString]
int32 SourceValue;
FString result = FString::FromInt(SourceValue);

[FName->int32] : FString 변환 후 int32로 변환
FName RowName;
FCString::Atoi(*RowName.ToString())

 

[FString->std::string]

FString SourceString;

std::string ResultString = TCHAR_TO_ANSI(*SourceValue);

 

[std::string->FString]

std::string SourceString;

FString ResultString = FString(SourceString.c_str());

 

[FString -> Bool]

Fstring SourceString;

bool result = SourceString.ToBool();